통하는 세상 - 통상
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GO GO

12월호VOL.91

의견보내기 의견보내기

응답하라 무역정책

막막하기만 한 온라인 수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고비즈코리아’

자료  고비즈코리아 (kr.gobizkorea.com) 홈페이지



Q)저희 회사는 동남아시장 진출을 위해 새로운 화장품을 개발했습니다.
하지만, 해외 바이어를 만나는 일, 온라인 판로 개척 등 어떻게 첫 발을 떼야 할지 막막합니다.
도움 받을 수 있는 지원사업이 있을까요?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 플랫폼 ‘고비즈코리아’

A)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을 돕기 위해 통합 플랫폼 고비즈코리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비즈코리아는 해외 바이어와 한국의 중소기업을 연결하는 글로벌 B2B 전자 마켓 플레이스로 거래 협상, 결제, 배송, 통관 등 온라인 수출과 관련한 전 과정을 지원합니다. 현재 해외 바이어를 위한 온라인 수출 통합 플랫폼 고비즈코리아를 필두로 베트남, 러시아, 인도네시아 등 8개 국가별로 온라인 수출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바이어의 구매 요청을 확인하여 중소기업이 직접 공급 업체로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고비즈코리아에서는 온라인 수출뿐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 서비스도 지원합니다. 전자상거래 수출 실무 교육을 매월 실시하고 있으며, 온라인 수출 관련 애로 사항에 대한 상담도 제공합니다. 이 외에 도메인 할인 및 물류 할인 서비스, 바이어 거래 제안 서비스를 운영하며, 해외 바이어 동향 및 중소기업 성공 사례, 해외 구매 오퍼 정보 등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비즈코리아를 통한 온라인 수출 지원 사업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실시하는 온라인 수출 지원 사업은 고비즈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시범 사업으로 진행한 ‘온라인 수출 스타 기업(자사 쇼핑몰) 구축·육성 사업’의 경우 47개 참여 기업이 411억 원의 수출 실적을 올린 바 있습니다.
이에 올해 3월에는 1차 모집으로 55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8월 2차 모집을 통해 현재 15개 기업이 추가로 참여 중입니다. 또한 고비즈코리아에서는 온라인 수출 공동 물류 사업, 온라인 전시회 사업, 온라인 수출관 패키지 사업 등의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9월에는 ‘2019년 중국 1인 인플루언서 왕홍 육성 교육’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10월부터 1월까지 교육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향후에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온라인 수출 지원 사업은 고비즈코리아를 통해 누구나 쉽게 신청할 수 있으니, 온라인 수출에 고민이 많은 기업이라면 관심을 갖고 자주 방문하길 바랍니다.





최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