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제이앤코스 #홈에스테틱 #필오프팩_국내1위

글로벌 홈 에스테틱 시장 최강자에 도전합니다 ㈜린제이앤코스

2009년 설립한 ㈜린제이앤코스는 수년간 필오프팩 국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홈 에스테틱 전문기업이다. 최상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직영공장 설립, 과감한 연구개발(R&D) 투자를 아끼지 않는 ㈜린제이앤코스의 제품들은 국내를 넘어 전 세계 50개국으로 수출되며 글로벌 홈 에스테틱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 중이다.

이선민 기자 사진 박충렬

H I S T O R Y

㈜린제이앤코스 유희숙 대표
㈜린제이앤코스의 약사
2009
림스월드 설립(브랜드 린제이, 제조판매업자)
2012
린제이코스메틱 설립(직영 제조공장)
2013
R&D연구소 및 연구개발전담부서 설립
2016
수출프론티어 기업 선정
2017
린제이앤코스 주식회사 설립(직영 제조공장)
2018
수출 40개국 달성. 우수 화장품 제조기업
2019
수출 유망 중소기업·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인증

“돈과 시간이 많이 들어서 일반인은 에스테틱 숍을 가는 게 쉽지 않아요. 그래서 홈 에스테틱 전문 브랜드 ‘린제이’를 론칭했습니다.”
㈜린제이앤코스 유희숙 대표는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모델링 마스크팩을 개발해 린제이의 대표제품으로 키워냈다. 수년간 각종 뷰티 어워드의 소비자 평가 및 만족도 1위, 국내 오프라인 점유율·판매량 1위, 온라인 판매도 및 인지도 1위 등으로 인정받는 린제이의 일등공신은 모델링 마스크팩이다. 모델링 마스크팩이 인기를 얻기 시작하면서 유 대표는 제품의 질을 높이겠다는 신념 아래 과감하게 화장품 생산에 최적화된 공장을 짓고 10년 이상 경력의 연구진을 두며 연구개발(R&D)에 투자했다. 지금은 기초화장품부터 마스크팩, 헤어팩 등 생산제품만 200여 종이 넘는다.
“린제이의 모델링 마스크팩은 보습에만 그치지 않고 피부 노폐물을 흡착해서 피부를 청정하게 해준다는 점에서 굉장한 차별화를 이루고 있어요. 특히 코로나19 이후 마스크 때문에 피부 트러블을 겪는 분들이 모델링 마스크팩을 많이 찾으시고 가성비도 좋다고 호평을 해주세요.”
현재 린제이 제품은 인터넷 쇼핑몰 ‘린제이샵’, GS샵, CJ몰, 홈&쇼핑을 비롯해 오프라인 농심 메가마트, 대구 현대백화점, 이마트, 그리고 올리브영, 왓슨스 등 뷰티&헬스 케어 드러그스토어 온오프라인에서 판매 중이다.

㈜린제이앤코스의 대표 상품으로 자리 잡은 모델링 마스크팩.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국내 오프라인 점유율·판매랑 1위를 자랑한다.
해외전시회 참여 및 해외인증 취득 등 정부지원 최대 활용
㈜린제이앤코스는 현재 미국, 캐나다, 프랑스, 러시아, 브라질, 중국, 베트남 등 50개 이상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공장을 지을 때만 해도 무리하는 게 아닌가 싶었는데 화장품 생산에 최적화된 공장이라는 소문이 나면서 해외 유명 화장품 업체도 우리에게 생산을 의뢰하고 있어요. 만약 우리 브랜드만 고집했다면 지금처럼 크지 못했을 거예요.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수출이 우리 회사를 성장시키는 또 하나의 축이죠.”
2012년 직영공장을 확대하면서 국내보다 해외시장 개척이 필요하다는 판단하에 수출방법을 찾기 시작했다. 중소벤처기업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포천상공회의소, 코트라 등등 다양한 기관의 지원책을 활용해 해외 박람회나 국제 전시회 등에 참가하고 코트라의 해외 현지화 사업 등에 참여하며 수출길이 열렸다. 박람회에서 많은 바이어가 린제이에 관심을 보였으며, 특히 직영공장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2016년부터 해외영업팀을 꾸려 본격적으로 수출에 시동을 걸었다. 또한 원산지 증명을 위해 경기FTA활용지원센터의 도움을 받고 해외인증 취득도 지원을 받아 경제적 부담을 덜었다.
“중국 광군제 때 모델링 마스크팩이 순식간에 25만 개가 팔렸어요. 그만큼 홈 에스테틱 수요가 많은 거죠. 저는 앞으로도 홈 에스테틱 시장은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전문가만 사용한다는 편견을 깨고 일반인에게 에스테틱 제품을 제공하면서 홈 에스테틱이라는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린제이앤코스. 홈 에스테틱 하면 린제이를 떠올릴 수 있도록 세계시장을 주도하겠다는 ㈜린제이앤코스의 도전은 오늘도 진행 중이다.
J U M P  P O I N T

코트라 수출 바우처로 판로 확대
㈜린제이앤코스는 코트라와 중소벤처기업부의 수출바우처를 활용해 해외 전시회에 참가한 것이 수출이 성장하는 데 가장 큰 성공요인이었다고 평가했다. 특히 최근 참가한 ‘2022 싱가포르 코스모프로프 뷰티박람회’에서 유럽, 아랍 등으로 시장을 확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코스모프로프는 뷰티박람회 중 가장 큰 규모로 세계 각국의 바이어가 참가하는데 이곳에서 가장 인기를 끈 부스가 바로 ㈜린제이앤코스의 부스였다. 유희숙 대표는 앞으로도 해외 박람회와 국제 전시회에 적극 참여해 세계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여나가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