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설립한 ㈜린제이앤코스는 수년간 필오프팩 국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홈 에스테틱 전문기업이다. 최상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직영공장 설립, 과감한 연구개발(R&D) 투자를 아끼지 않는 ㈜린제이앤코스의 제품들은 국내를 넘어 전 세계 50개국으로 수출되며 글로벌 홈 에스테틱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 중이다.
글 이선민 기자 사진 박충렬
“돈과 시간이 많이 들어서 일반인은 에스테틱 숍을 가는 게 쉽지 않아요. 그래서 홈 에스테틱 전문 브랜드 ‘린제이’를 론칭했습니다.”
㈜린제이앤코스 유희숙 대표는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모델링 마스크팩을 개발해 린제이의 대표제품으로 키워냈다. 수년간 각종 뷰티 어워드의 소비자 평가 및 만족도 1위, 국내 오프라인 점유율·판매량 1위, 온라인 판매도 및 인지도 1위 등으로 인정받는 린제이의 일등공신은 모델링 마스크팩이다. 모델링 마스크팩이 인기를 얻기 시작하면서 유 대표는 제품의 질을 높이겠다는 신념 아래 과감하게 화장품 생산에 최적화된 공장을 짓고 10년 이상 경력의 연구진을 두며 연구개발(R&D)에 투자했다. 지금은 기초화장품부터 마스크팩, 헤어팩 등 생산제품만 200여 종이 넘는다.
“린제이의 모델링 마스크팩은 보습에만 그치지 않고 피부 노폐물을 흡착해서 피부를 청정하게 해준다는 점에서 굉장한 차별화를 이루고 있어요. 특히 코로나19 이후 마스크 때문에 피부 트러블을 겪는 분들이 모델링 마스크팩을 많이 찾으시고 가성비도 좋다고 호평을 해주세요.”
현재 린제이 제품은 인터넷 쇼핑몰 ‘린제이샵’, GS샵, CJ몰, 홈&쇼핑을 비롯해 오프라인 농심 메가마트, 대구 현대백화점, 이마트, 그리고 올리브영, 왓슨스 등 뷰티&헬스 케어 드러그스토어 온오프라인에서 판매 중이다.
코트라 수출 바우처로 판로 확대
㈜린제이앤코스는 코트라와 중소벤처기업부의 수출바우처를 활용해 해외 전시회에 참가한 것이 수출이 성장하는 데 가장 큰 성공요인이었다고 평가했다. 특히 최근 참가한 ‘2022 싱가포르 코스모프로프 뷰티박람회’에서 유럽, 아랍 등으로 시장을 확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코스모프로프는 뷰티박람회 중 가장 큰 규모로 세계 각국의 바이어가 참가하는데 이곳에서 가장 인기를 끈 부스가 바로 ㈜린제이앤코스의 부스였다. 유희숙 대표는 앞으로도 해외 박람회와 국제 전시회에 적극 참여해 세계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여나가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