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무역정책

온라인 수출의 시작
편리하고 스마트한 Kmall24

편집실

우리 회사 제품을 수출하고 싶지만 비용과 방법이 고민이었다면 Kmall24(kmall24.com)에 주목하자.
Kmall24는 한국무역협회에서 한국의 우수한 상품을 알리기 위해 만든 사이트로, 전 세계 소비자 대상 직판 플랫폼이다. 국내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 제품 선정부터 홍보 및 마케팅 프로모션, 고객만족(CS) 대응 등 해외 직판과 관련된 모든 것을 지원하고 있다. Kmall24가 제공하는 편리하고 스마트한 플랫폼으로 성공적인 해외 직판을 시작해보자.

1
#Kmall24 #전 세계 소비자 대상
직판 플랫폼

Kmall24는 한국무역협회가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서 만든 해외 판매 전용 온라인 쇼핑몰이다. 우수하지만 해외 직판 경험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발굴해 해외 직판의 전 과정을 체득할 수 있도록 돕고, 궁극적으로 자사 몰 개설 및 오픈마켓 개별 입점 등을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2014년 6월에 오픈하여 현재 8년째 운영 중이다. 2021년 4월 기준 332개 업체가 입점해 있다. 특히 온라인 수출 초보기업을 위해 가입과 운영을 간편하게 했고, 물류창고를 운영해 물류처리비용을 협회가 부담하고 있다. 입점사는 Kmall24 국내 물류창고까지만 배송하면 나머지는 협회에서 진행한다.

2
#리뉴얼 #콘텐츠 중심
커머스 플랫폼

Kmall24가 리뉴얼을 통해 한층 새로워졌다. 우선 해외 소비자를 위한 온라인 매거진 ‘STORIES’를 통해 K라이프스타일 및 국내 중소기업의 숨은 보석들을 소개하고 있다. 또 시즌별 전략상품을 선정해 흥미 유발을 위한 큐레이션 콘텐츠도 제작한다. 해외 소비자의 눈높이에 딱 맞는 쇼핑 가이드가 돼주는 것이다. 현재는 입점사의 운영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셀러 관리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오는 8월 리뉴얼 오픈 이후에는 가입, 상품 등록, 주문관리, 정산 등 운영 전 과정이 한결 쉬워질 예정이다.

3
#Kmall24의 특장점

Kmall24는 단순 제품 쇼핑몰이 아닌 ‘K라이프스타일 가이드’를 제공한다. 유용한 정보와 영상 콘텐츠를 제공해 해외 소비자의 흥미를 더욱 높인다. 또 제품 상세 페이지 외에 동영상 및 스토리 등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Kmall24 SNS 채널을 확대해 콘텐츠 확산에 힘쓰고 있다.

4
#입점 시 혜택

중소 입점사에게 주는 혜택도 매력적이다. 플랫폼 수수료, 선입고 시 창고 이용료, 물류 수수료 등의 비용 없이 글로벌 쇼핑 플랫폼과 동일한 환경을 제공한다. 더불어 입점사들의 상품 등록부터 가격 설정, 고객만족(CS) 대응, 대금 수취에 이르기까지 해외 직판의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우수 업체를 선정해 유튜브 홍보 영상, 인플루언서 활용한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특히 기업에 필요한 서비스만 선택해 신청할 수 있어 편리하다. 기업간(B2B) 거래, 고객만족(CS), 교육 및 강좌, 마케팅, 콘텐츠 제작 등 해외 직판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골라서 지원받을 수 있다.

5
#다양한 지원 서비스
#해외 직판 더 쉽게
  • 페이먼트

    판매 수수료 없이 판매대금을 소비자로부터 직접 수취 가능, 제품 최종 판매가격 직접 설정 가능.

  • CS 지원

    입점사 시스템(KVS; Kmall24 Vendor System) 관리자 페이지 내에서 해외 소비자 문의 답변 및 실시간 응대 또는 Kmall24 운영팀에서 CS 지원 가능.

  • 물 류

    KVS 관리자 페이지 내에서 선입고 신청 시 창고 사용료 없이 직접 재고관리가 가능.

  • 대시보드

    대시보드를 활용해 오늘의 판매현황, To do List 등을 한눈에 파악할수 있고 매일 새로운 태스크들을 확인해 해외 직판을 효율적이고 쉽게 경험 가능.

  • 프로모션

    개별 입점사가 상품 할인가 설정 및 쿠폰 발급, 사은품 증정 이벤트 등을 입력하여 특별 프로모션 신청 가능.

6
#입점신청 절차

입점 조건은 본사 소재지가 대한민국인 제조사 또는 유통사로서 항공 운송이 가능한 소비재(무게 20kg 이하, 실온 보관)를 판매하는 사업자(일반, 간이) 및 법인사업자다.

  1. STEP 1, 입점신청 kmall24.co.kr
  2. STEP 2, 입점심사
  3. STEP 3, 서비스 가입
  4. STEP 4, 상품등록
  5. STEP 5, 판매
02-6000-5139, 5614, 5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