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박람회는 전 세계에서 약 3,480만 명의 관광객이 찾아올 대규모 지구촌 축제다. 43조 원의 생산유발 효과와 18조 원의 부가가치 창출도 기대된다. 경제적 이익에 더해 한국은 올림픽, 월드컵에 세계박람회까지 글로벌 대형 3대 행사를 모두 개최한 7개 국가에 들어간다.
지난 9월 7일, 우리나라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계획서(candidature dossier)를 프랑스 파리에 있는 세계박람회기구(BIE; Bureau International des Expositions) 사무국에 제출했다.
내년 2030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을 앞두고 후보국 간 유치경쟁이 한층 치열해지고 있다. 우리나라는 세계박람회 유치를 국정과제로 채택하며 민관 합심으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이 지난 9월 세계박람회기구(BIE)에 유치계획서를 공식 제출했다. 2030년 세계박람회(월드 엑스포) 유치를 두고 한국(부산)과 사우디아라비아(리야드), 이탈리아(로마), 우크라이나(오데사)의 4파전이 치열한 가운데 한국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유치·교섭·홍보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관세동맹 #감세정책 #라면 #브라질 #CEPA
#칼레해전 #국제법 국가부도의 역사
#세계일류상품_육성사업 수출기업을 든든하게 지원하는 대표 브랜드, 세계일류상품
#데이터산업 데이터가 만드는 세상
한눈에 보는 우리나라 FTA 현황
우리나라 기업빈 살만 방한 맞춰 사우디와 잇달아 협력
무역용어 해석에 관한 국제규칙, 인코텀스
한·싱가포르 디지털동반자협정 정식서명… 디지털 제품 무관세 外
자유, 평화, 번영을 위한 국제·개발협력 ‘2022 글로벌 코리아 포럼’ 外